TG360 Technologies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익명정보 기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익명정보 기반 데이터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 기기 번호 등 개인정보가 없는 데이터입니다.
TG360의 데이터는 디지털 광고 송출 시 수집 된 소비자의 다양한 행태, 방문한 사이트, 검색한 키워드, 검색 또는 구매한 상품, 반응을 보인 광고 등의 데이터입니다.
또한, 데이터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오프라인 데이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머신러닝 및 AI 기법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주 활동지역,소비자 관심사와 관심 키워드, 소비자의 상품 구매 패턴, 최근 구매 의도가 있는 상품군, 개인화 추천 상품들을 예측하여 최신성이 반영된 사용자 프로파일링 (profiling) 데이터를 가공하여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TG360의 데이터는 크게 온라인 행태 데이터 및 오프라인 행태 데이터로 구분됩니다.
온라인 행태 데이터는 DSP사를 통해서 광고 송출 시 Real Time Bidding로 연동되어 있는 커뮤니티, 언론사, 블로그, 앱 등 (국내에서 네이버, 유투브, 페이스북을 제외한 모든 매체)에서 raw 형태의 데이터를 정제한 사이트 카테고리 형태로 제공받거나 TG360의 기준으로 정제한 데이터입니다.
데모그래픽과 오프라인 행태 데이터는 별도 데이터 공급처를 통해 수급 되고 있으며, 이를 TG360에서 재가공 및 추정 로직을 통해 제공합니다.
관심사 데이터는 유저의 종합적인 행태 데이터를 기반으로 TG360 자체 모델링을 통해 유저의 관심사 분류한 정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가공 데이터를 TG360의 DMP 기반 분석 솔루션인 Molecule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기 데이터 외에 카테고리별 웹사이트 활동, 앱 설치 정보 및 키워드 단위 검색 이력을 시계열 단위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Molecule로 제공한 데이터는 디지털 광고, 고객 및 트랜드 분석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G360은 익명정보 key (ADID 및 cookie) 기준으로 4천만명 정도의 사용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인구의 90% 정도의 사용자 비식별 id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TG360는 매일 250TB +α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자 행동데이터를 분석합니다. TG360은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인프라에 적극 투자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